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

제출서류·면접

제출서류목록
1. 학력서류(필수사항, 원본제출)
증빙서류
제출서류비고제출부수
대학 졸업증명서
  • 졸업예정자는 졸업예정증명서로 제출
  • 대학원 졸업자는 대학원 졸업증명서 추가 제출
  • 복수전공, 다중전공자는 졸업(예정)증명서에 해당 전공 여부가 표기되어야 함
1부
대학 성적증명서
  • 전학년 총이수학점, 평균평점과 평점만점이 표기되어야 함
    (예시: 총 평균평점=3.8/4.5)
  • 졸업예정자는 직전학기 성적까지 표기된 증명서 제출
  • 대학원 졸업자는 대학원 성적증명서 추가 제출
1부
우편발송용 표지
  • 우편발송용 표지 양식을 출력하여 제출서류에 체크(v) 표시
  • 대학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→ 나의지원관리 → 수험표 출력
  • 방문 제출 :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
  • 등기 우편 : 봉투 앞면에 부착하여 발송
1부

외국대학졸업자 제출서류 자세히보기

  • ①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는 원본을 제출하며 반드시 번역/공증하여 원본에 첨부해야 함
  • ② 해당 국가의 정식 학위수여기관임을 증명하는 확인서 원본을 제출하며 한글 번역본을 공증하여 원본에 첨부해야 함
    (아포스티유확인서, 재외교육기관확인서, 학력(교육과정)인정확인서 택 1하여 제출)
    • - 아포스티유확인서 : 아포스티유 협약국의 해당국가 현지정부기관 및 발급지정기관에서 발급
    • - 재외교육기관확인서 : 해당 국가 대(영)사관에서 발급
    • - 학력인정확인서 : 아포스티유 협약 미가입 국가(캐나다 등)는 원본에 재외공관의 경유 증명을 받거나 해당국 주재 한국대사관 또는 영사관 경유를 증명한 서류 발급
  • ③ 학력조회동의서를 작성(입력)한 뒤 출력하여 친필 서명 후 제출해야 함자세히보기
2. 특별전형 및 장학서류(해당자 필수, 원본 또는 사본 제출)
장학서류
제출서류장학금액 제출서류 제출부수
위탁기관장학금
(일반전형)
1학기 수업료 20%재직증명서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1부
한양동문장학금
(일반전형)
1년간 수업료 20%관련학교 졸업증명서1부
한양가족장학금
(일반전형)
1년간 수업료 20%관련학교 졸업증명서 또는 재학증명서1부
가족관계증명서 또는 호적등본1부
경찰장학금
(일반, 특별전형)
입학금 전액 면제, 수업료 50%재직증명서1부
장애인장학금A/B
(일반, 특별전형)
수업료50%(중증,1~3급)
수업료30%(경증,4~5급)
장애인 증명서(원본 필수)1부
사회취약계층장학금
(일반, 특별전형)
수업료 50%
  •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(원본필수)
  • 차상위계층증명서(원본필수)
  • 한부모가족증명서(원본필수)
1부
군위탁장학금
(군위탁전형)
입학금 전액 면제, 수업료 50%소속부대 취학추천서
※지원자가 소속부대에 발급 의뢰 또는 국방부에 온라인 신청 시 교육부 공문을 통해 본교에서 확인
1부
3. 기타서류(선택사항, 사본제출 가능)
기타 제출 서류
제출서류비고제출부수
재직(경력)증명서경력 소지자에 한함. 총 재직기간이 명시되어야 함1부
자격증 사본전공 관련 자격증 사본 (해당자에 한함)1부
수상경력증명서,

사회봉사활동 증명서

수상 및 봉사활동 등의 내역이 있는 자에 한함1부

서류제출방법

서류제출방법
구분내용
우편 제출
  • 아래 주소로 지원마감일까지 등기우편 제출 (※ 마감일 우체국 소인분까지 인정)
  • 주소: (04763)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220 한양사이버대학교 사이버1관 C101 입학처 대학원 입학담당자 앞
  • 우편발송용 표지 양식을 출력하여 제출서류에 체크(v) 표시
  • 양식 출력 : 입학안내 > 나의지원현황 > 수험표 출력
방문 제출
  • 지원마감일까지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내 사이버대학 건물에 방문하여 제출
  •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220 (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내) 사이버1관 1층 101호 한양사이버대학교 인재선발팀
온라인 제출
  • 학력서류 온라인 발급 제출(원본), 기타 선택 서류 팩스/이메일로 제출 가능
    (※ 일부 대학 서류는 온라인 발급이 안되니 우편 또는 방문 제출 하셔야 합니다.)
  • 학력서류는 온라인 제출이 편리하며, 기타서류는 팩스나 이메일로 제출하시면 편리합니다.
    (팩스번호 :050-2290-0605, 이메일: go@hycu.ac.kr)
  • 우편, 방문, 온라인의 방법을 혼합하여 제출하셔도 됩니다.
  • 서류 제출이 확인되면 제출 완료처리 후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.
  • 서류 미제출 시 입학취소 될 수 있으며, 필요한 경우 추가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• 개명으로 인하여 증명서 이름과 현재 이름이 다를 경우, 주민등록초본을 추가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.

서류제출 유의사항

  • 1. 대학교 학력서류는 반드시 원본(최근 3개월 이내 발행)으로 제출하여야 함
  • 2. 사본 또는 팩스로 발급된 증명서는 인정하지 않음 (단, 사본 가능함이 명시된 경우 제외)
  • 3. 주민센터 등 공공기관 발급 서류가 흑백으로 출력된 것은 해당 기관 담당자의 원본대조 확인이 있는 것에 한하여 원본으로 인정함
  • 4. 구비서류가 미비한 경우 접수하지 않음 (원본 제출 서류를 사본으로 제출한 경우 미제출로 간주함)

면접고사

  • 1. 서류전형 합격여부 확인 방법
    •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> 나의지원현황 > 합격자조회 메뉴에서 확인
    • 합격자 발표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본 대학원에서 책임지지 않음
  • 2.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오프라인 면접 실시
  • 3. 면접고사 응시자는 전형 당일 단정한 복장으로 수험표와 신분증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여권 등)을 지참하여 면접시간 30분 전까지 고사장에 도착 ※수험표출력: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> 나의지원현황 > 지원서/수험표출력 메뉴에서 출력
  • 4. 고사장 진행자의 안내에 따라 신분증 제시하여 본인 확인 후 준비해온 수험표를 왼쪽 가슴에 부착
  • 5. 거동이 불편한 특수장애인, 해외거주자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경우, 전화 면접 신청 가능 ※ 단, 지원서 작성시 미리 신청해야 하며 이에 대한 증빙서류를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해야 함※ 상황에 따라 전체 화상면접으로 진행될 수 있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