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

교육과정로드맵

교육과정 로드맵

경영전문대학원 교육과정 로드맵 - (구분, 과목명, 교과학점, 공통, 기초, 연구방법, 트랙, 마케팅, FA&T, IT 경영, 광고 미디어, 1, 2, 3, 4, 박사세미나, 논문연구) 로 구성
구분과목명



공통기초
  • 설득커뮤니케이션(1학기), 기술경영과전략(1학기)
    회계정보분석(2학기), 마케팅과매니지먼트(2학기)

연구
방법
  • 연구방법론1(1/2학기), 연구방법론2(1/2학기), 질적연구방법론(3학기)

트랙마케팅FA&T(Finance Accounting&Taxation)IT경영광고미디어
1
  • 글로벌시대의마케팅전략
    마케팅사례연구

  • 자본시장과기업재무
    조세법총론

  • 서비스엔지니어링
    IT투자및경제성분석

  • 미디어빅데이터론
    모바일과소셜콘텐츠

2
  • 소비자행동연구
    유통관리와소매경영

  • 기업가치평가
    회계사례연구

  • 시스템경영
    하이테크마케팅
    지속가능발전과 ESG

  • 방송통신산업정책론
   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

3
  • 상품및브랜드관리
    디지털환경과마케팅
    마케팅조사론

  • 파생금융상품론
    회계전략과응용
    세무사례연구

  • IT창업론
    AI비즈니스

  • 커뮤니케이션이론
    광고미디어연구방법론

4
  • 마케팅매트릭스
    마케팅커뮤니케이션연구

  • 다국적기업의회계·세무연구
    조세전략과응용

  • 전략적경영정보론
    합리적경영과의사결정

  • 미디어이론
    미디어산업과ESG
    4차산업혁명과소셜미디어

  • 연구세미나1, 연구세미나2, 연구세미나3

논문연구
  • 박사논문연구1, 박사논문연구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