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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양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로고

지원절차

입학안내지원절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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입학지원절차

  • STEP 01

    대학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접속

  • STEP 02

    인터넷 원서접수 유의사항 확인

    학력조회 동의 및 지원자 유의사항 확인

  • STEP 03

    온라인 입학지원서 작성(입력)

    • 공통사항
      • 모든 작성내용은 제출서류와 일치해야 하므로 증빙서류가 있는 사항만 입력
      • 작성내용이 사실과 달라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은 지원자 책임으로 함
    • 사진등록
      • 입학 후 학적부 사진 등으로 사용되므로 규정된 사이즈로 등록(Upload)
      • 최근 3개월 이내 반명함판 사진 3X4cm 기준
      • 파일용량 500KB 이하
      • JPG, JPEG, PNG, GIF 파일로 등록
    • 대학교
      • 학사학위 취득 대학 및 성적, 학위번호 등 입력
    • 대학원 석사/박사
      • 석사 또는 박사학위 취득자인 경우 입력 (선택입력)
    • 경력사항
      • 직장 근무 경력 (회사명, 근무기간, 부서, 담당업무) 입력 (선택입력)
    • 특기사항 (선택입력)
      • 어학성적: 최근 2년 이내에 취득한 공인어학(영어, 일어, 중국어 등)성적 입력
      • 사회봉사: 봉사 기관 및 기간, 봉사활동내역 입력
      • 자격증: 자격증명, 취득일자, 발급기관 입력
      • 수상경력: 수상내역, 수상일자, 시상기관 입력
      • 연수경력: 연수명, 기간, 연수내용 입력
    • 자기소개서
      • 자기소개, 지원동기, 이력 및 경력, 특기사항 등 작성(입력)
    • 학업계획서
      • 희망진로, 향후 학업계획 등 작성(입력)
    • 작성 예시 확인

  • STEP 04

    전형료 결제(입금)

    • 결제방법: 신용카드, 무통장입금(가상계좌)/(인터넷뱅킹 등)
    • 전형료(5만원)를 결제해야 원서 접수가 정상 완료됨
    • 결제(입금) 완료한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음
  • STEP 05

    입학지원서 출력

    • 대학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> 나의지원현황 > 지원서/수험표출력 메뉴에서 작성(입력) 완료한
      입학지원서 출력(지원서 출력 버튼 클릭)
  • STEP 06

    증빙서류에 수험번호 및 성명 기재

    • 제출하는 모든 증빙서류의 오른쪽 하단 공란에 반드시 본인의 수험번호 및 성명 기재
  • STEP 07

    증빙서류제출

    • 제출서류
      • 우편발송용 표지 : 대학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> 나의지원현황 > 지원서/수험표출력 메뉴에서
        '우편발송표지 출력' 버튼 클릭하여 출력 후 본인 제출서류 항목에 체크(V) 표시
      • 입학지원서
      • 증빙서류
    • 제출방법
      • 방문 제출 : 우편발송용 표지, 입학지원서, 증빙서류를 봉투에 넣어 제출
      • 등기 우편 : 우편발송용 표지를 봉투 앞면에 부착하고 그 외 서류를 봉투에 넣어 발송
    • 서류제출기간
      • 2016.07.08(금) 오전 10시 ~
        2016.07.22(금) 오후 05시
    • 등기발송 주소
      •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220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교학팀 입학담당자앞 (우편번호: 04763)
      • 봉투 좌측 하단에 대학원 입학지원서 재중 문구 기입 요망
    • 방문제출 접수처
      •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내 HIT(한양종합기술연구원) 건물 2층 C218호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교학팀
    • 유의사항
      • 제출 완료한 서류(인터넷 제출 포함)의 취소 또는 정정 불가
      • 구비서류가 미비한 경우 접수하지 않음 (원본 제출 서류를 사본으로 제출한 경우 미제출로 간주함)
      •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접수하지 않은 증빙서류는 무효로 처리함 (합격자 및 장학생 선발 대상에서 제외함)
  • STEP 08

    서류도착확인

    • 확인방법
      • 등기 우편 발송 약 1주일 이후 확인 가능 (마감일에 임박하여 제출한 경우 미제출로 확인될 수 있음)
      • 대학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> 나의지원현황 > 서류제출확인 메뉴 접속
      • 증빙서류 제출 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. 문구가 확인되면 접수 완료
      • 증빙서류가 제출되지 않았습니다. 문구가 확인되면 미접수 상태
      • 문구 하단의 표를 통해 항목별 제출여부 확인 가능
      • 제출했음에도 미제출로 보이는 증빙서류 항목이 확인될 경우 대학원교학팀으로 연락하여 확인 요망
        (☎ 02-2290-0700)
    • 유의사항
      • 우편배달사고 등의 사유로 마감일까지 서류가 도착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본 대학원에서 책임지지 않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