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8학년도 전기1차 대학원 신입생 가등록 신청 안내

 

 

2018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 모집 최종 합격자 중,

한국장학재단을 통한 일반상환 학자금대출 신청 예정자는 다음의 안내를 참고하시어 신입생 등록기간 내 가등록 신청원을 작성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

 가등록 신청이란?

학자금대출을 통해 등록금을 납부할 예정인 신입생의 경우,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대출 신청일정이 본 대학원의 등록금 납부일정보다 늦게 시작함에 따라 기간 내 등록하지 못하여 합격이 취소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학자금 대출 실행일까지 등록금 납부를 유보할 수 있도록 허가해줄 것을 학교 측에 신청하는 절차입니다.


 가등록 신청 대상자
2018학년도 전기 신입생모집 합격자 중 한국장학재단 일반상환 학자금대출을 통해 등록금을 납부할 예정인 자


 가등록 신청기간 : 2018.1.2() 10 ~ 1.8() 17

신입생 등록금 납부 기간과 동일


◆ 가등록 신청원 제출 방법 
본 공지사항에 파일 첨부하는 가등록신청원을 작성해 팩스(02-2290-0602, 대학원교학팀) 발송후 전화(02-2290-0700,대학원교학팀)로 수신 여부 확인(기한엄수)

1)
신청원 하단의 서약자이름 옆 날인 또는 싸인 필수 


2) 지원자 인적사항 및 인적 정보, 총원우회비 납부 여부 기입 필수


학자금대출 신청 및 지급 신청 방법

1)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일반상환 학자금대출 신청
  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(클릭)


2) 한국장학재단 대출 심사 및 승인 


3)
신청자 승인여부 확인 후 대출금 지급 신청(=대출실행)


   대출금 지급 신청(실행) 기간 : 20182월 6일~

       평일 오전 9 ~ 오후 5시 사이에만 지급신청(실행) 가능 (토요일, 공휴일 실행 불가)

 

   대출금 지급 신청 방법 :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로그인 à 마이페이지 à 학자금대출현황 바로가기 à 대출금 지급신청

4) 대출금 지급을 신청하면 한국장학재단에서 신청자의 등록금을 학교 계좌로 입금하며, 본교 등록금 수납 부서에서 학교 계좌 입금내역을 확인 후 등록 처리함 

(자동 확인이 아닌 직원 개별 확인을 통해 진행되므로 대출 실행 후 등록 완료 처리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되는 점 양해 바랍니다.)



 가등록 신청 유의사항(필독)


1) 가등록 신청자는 학자금대출 신청 예정이므로, 본 가등록 신청 기간 내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음


2) 가등록 신청원을 기간 내 제출하지 않고 신용카드결제나 무통장입금 등으로 등록금 납부 시, 학자금대출 신청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 추후 학자금 대출 진행 불가

 

3) 가등록 신청 및 대출신청 승인자가 기간 내 대출금 지급을 신청하지 않을 경우, 학자금 대출 의사 및 본 대학원 등록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합격을 취소함 

4) 가등록 신청원 미제출 및 등록내역 없을 시 본 대학원에 등록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합격을 취소함

5)
학자금 대출 신청이 승인되지 않은 승인 거절자의 경우, 학자금 대출 신청 및 승인 거절 내용 한국장학재단을 통해 확인되면 대출금 지급 신청 기간 내 신용카드결제, 무통장입금의 방법으로 등록금 납부 가능하도록 처리함


 


02)2290-0700
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